아직 전체 점수는 안 나왔지만 학원&토플 홈테스트 후기 적어봅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많이 없는 상태에서 1달안에 따야하는 상황이었고, 영어는 유치원부터 프랑스 국제학교에서 제 2외국어로 배웠다보니 영어는 그냥 의사소통 가능한 정도인 상태였어요. 그리고 혼자서 좀 준비를 했지만 생각보다 힘들어서 학원에서 1달이라도 배워보자고 생각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학원이 너무나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Listening 부터 말하자면, 노트테이킹 하는 방법과 이런저런 팁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동안 너무 다 적으려고 하다보니 음원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노테를 제시카 쌤께서 알려주신데로 하니 음원도 다 들리고, 수업에서도 숙제로도 많은 문제들을 풀다보니 감이 잡히더라고요. 결론적으로 Trial Test 랑 Actual Test 풀때보다 성적이 많이 올랐어요! 19점까지 찍어봤는데 시험에는 25점이 나왔습니당
특히 제시카 쌤 너무너무 열정 가득하시고 학생들에게 진심인게 느껴져서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어요! 너무 친절하시고 항상 정성 가득하게 답변해주셔서 긍적적인 힘이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v^
또 도움이 많이 되었던게 Speaking 이었어요. 혼자 공부했을땐 그냥 무식하게 죽어라 연습만 해야겠다 싶었는데, 박민호 강사님께서 너무나도 유용한 템플릿과 문제별 푸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많이 두려움도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박민호 강사님 너무 재밌으세요... 수업 시간동안 가장 많이 웃었던 기억이 있네요.
Writing 도 마찬가지로 처음엔 많이 막막하고 시간도 항상 넘기겼었는데, 팁들과 템플릿데로 하고 몇가지 유용한 문장도 외워놓으니 가장 만만한 과목으로 바뀌었어요!
Writing 홈테스트 후기도 같이 적어보자면, 사실 마지막 Writing 첫번째 테스크 3번째 paragraph 까지 적어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프로그램이 꺼져서 망했다 싶었어요. 근데 다행히 감시자분이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고 어찌저찌 다시 실행시켜 주셨어요. 근데!! 대박인건 writing 음원을 처음부터 다시 틀어주더라고요! 심지어 제가 적었던건 그대로였어요! 그래서 얼떨결에 음원 2번 듣고 마저 시험 보게 되었어요 쿠쿸
마지막으로 Reading은 솔직히 말하면 처음에 수업 따라가기 어려웠어요.. 말씀드린데로 저는 쭉 프랑스 국제학교 나와서 한국 문법 이름이라던지 그런건 하나도 모르는 상태였어요. 근데 수업이 문법 위주로 진행되다 보니 주절, 수식어, 등 이런 단어들이 뭔지 몰라서 헤맸던 기억이 있네요.. 근데 도움이 많이 되었던건 문제 푸는 방식과, 순서, 노테 방법 그리고 문제 유형별로 푸는 방법들이 시간 세이브하고 정확도 높이는데 유용했어요!
참고로 Reading은 시험지로 풀때보다 컴퓨터로 풀때 훨씬 잘 읽히고 빨리 풀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시험 보기 전에 헤커스 Actual Test 컴퓨터로 꼭꼭 보시길 바랍니다! ~
다들 화이팅 하세요!